LIFE13...제주도에서의 특별한 연습모임

2016. 1. 5. 13:44기린 Life

지난 1121~23일까지 NVC LIFE 13 의 멤버들은 제주도에서 특별한 연습 모임을 가졌다. 라이프 13 13년도 이후부터 매달 한 번 씩의 정기 연습 모임을 가지며 NVC를 연습하고 서로 유대하고 있다.

 

멀리서 서울까지 와주시는 여러 선생님들의 마음이 있었기에 지금까지 잘 이어질 수 있었다.

그래서 올해에는 제주에서도 한번 연습 모임을 가지자는 계획을 세웠고, 여러 논의 과정부터 즐겁게 다양한 의견을 내놓으며 결국 실행되었다. 라이프 13 연습 모임에 쓰고자 자발적으로 모아둔 공금에서 간식비 및 교통비를 일부 지원해 주심으로 지지를 표현해 주셔서 더욱 신나고 따뜻했다.

 

 

<사진설명> 협재해변, 신났다.

 

 

7명이 서울, 부산, 괴산 등에서 제주로 모였고, 최정애 선생님이 합류하였다.

밴을 빌려서 여기저기 다니며 제주 맛집에서 맛있는 것도 먹고, 저녁엔 숙소에 옹기종기 파자마 바람으로 모여 서로 공감연습도 하며, 자칼 카페도 열며 밤이 늦도록 이야기가 이어졌다.

 

 

<사진설명> 환상숲 곶자왈. 관광객 모드, 사랑스럽다

 

 

 

제주의 아름다움과 신비를 가진 협재해변, 환상숲 곶자왈, 사려니숲을 함께 둘러보았다.

제주의 바람을 맞으면 우린 어느때보다도 자유로웠고, 아름다웠으며, 생기있었다.

렌트한 차가 살짝 사고가 나기도 했고, 길을 헤매기도 했고몸이 안 좋아서 아팠던 친구도 있지만, 그 모든 것이 나에겐 좋은 추억으로만 남았다.

 

 

<사진설명> 차를 타고 가다가 펼쳐진 풍경에 만장일치로 차를 멈추고 내렸다.

대낮에도 클럽에서처럼 놀 수 있는 우리. 생기발랄하다.

 

 

 

나이 먹어서 만나는 사람과는 누가 깊은 관계를 맺을 수 없다고 했을가...

배움과 성장이라는 욕구를 가지고 만났지만, 우리는 그것을 넘어서서 따로 또 같이
각자의 삶에서 안전한 공동체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것 같았다.

 

<사진설명> 제주의 신선한 회를 먹으려고 기다리는 모습. 기대되는, 설레는~

 

 

운전을 도맡아 해 주신 이성숙, 강현주, 숙소를 알아봐 주신 이미경,

차를 렌트하고 회계를 맡아 주신 조유정, 점심을 쏴 주신 권영선,

종군기자로 사진을 맡아 주신 김미경, 맛난 과일로 저녁마다 우릴 반겨주신 최정애,

그리고 이 모든 것을 온전히 즐긴 나 자신과 이러한 일정을 기꺼이 같이 기뻐하고 지지해주신

라이프 13 동기들에게 너무나 감사하다.

 

<사진설명> 초겨울의 사려니숲길. 우린 침묵으로 걸으면서도 편안했다.

 

 

벌써 한달도 더 되었지만, 아마도 참여했던 모두에겐 의미있게 오래 기억될 것 같다.

욕구 연결할 때 떠올릴 많은 장면들이 오롯이 내 가슴에 남아있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리디아 2015. 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