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 싶은 여러분 ~

2022. 12. 6. 17:28기린을 위한 주스/캐서린의 나누는 글

보고 싶은 여러분에게

 

요사이는 날이 일찍 어두워집니다.

겨울의 긴 어두운 시간은 우리에게 중요한 지혜를 보여줍니다. 어두움이 안고 있는 지혜 중에는 조용함과 휴식이 있습니다. 겨울에 오는 눈은 자연의 고요함을 우리에게 가져옵니다. 겨울은 조용함과 공(空)으로 우리에게 옵니다. 우리의 영혼에 자양분을 주면서 차분히 지금 이 순간의 경이로움을 감사하는 마음으로 보게 해줍니다.

 

우리는 어떤 상황에서도 대개 감추어져있는 두렵고 어두운 면(충족되지 않은 욕구)을 솔직하게 대면하여 함께 할 때 그 상황에서 충족된 욕구와 더불어 우리의 삶에 더 온전한 생동감을 가져다줍니다. 겨울에 깊이 취하는 휴식과 조용함은 뜨거운 여름과 함께 우리의 삶을 온전하게 만듭니다.

 

겨울에 동면을 취하는 동물들에서 우리는 그들의 지혜를 배웁니다. 우리 조상들도 오랫동안 겨울에는 차분하게 휴식을 취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연말이 오면서 지금 백화점이나 상가는 번쩍이는 장식과 매해 똑같은 음악을 틀고 그리고 미디어에 쇼핑백들을 흔들며 행복해 보이는 사람들을 실은 광고를 보면서 “나도 저렇게 흥청망청해야 하는 게 아닌가, 나는 왜 이렇게 차분하지“하며 낙담을 할 수 있습니다. 없는 돈으로 필요하지도 않은 물건을 사고 새해를 카드빚으로 시작하는 것보다는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더 창조적인 방법으로 사랑을 표현하면서 차분히 조용함과 휴식을 우리 안에 쌓는 것이 우리의 오래된 지혜라고 생각합니다.

 

겨울의 선물인 내면의 조용함에서 받은 힘으로 즐거운 새해를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조용한 겨울밤에 내일의 태양을 믿으며,

 

캐서린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