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력침공은 멈추고, 관련된 나라들은 평화의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2022. 2. 26. 08:56기린을 위한 주스/캐서린의 나누는 글

전쟁의 소식을 듣고

2월 24일 러시아의 침공은 유엔헌장과 국제법을 위반한 선제공격일 뿐 아니라, 우크라이나의 아이들을 포한함 모든 사람들에게 극심한 심리적인 공포와 물리적인 파괴를 가져오고 환경에도 재앙을 가져오는 군사 행동입니다. 무력 침공은 당장 멈추기를 주장합니다. 

러시아의 행동이 제일 밖으로 드러나지만, 이번 사태는 우크라이나, 미국, NATO 등 관련된 여러 나라들의 역학관계가 얽힌 결과입니다. 관련된 나라들이 원하는 것(욕구)을 충족할 수 있는 평화로운 방법을 같이 머리를 모아 찾아야 한다는 의식을 우리는 주장합니다. 

쉽게 빠질 수 있는 적 이미지를 조심하면서, 모두의 생존, 안전, 평화, 존중에서 나오는 아름다운 에너지의 힘으로 우리는 큰 소리로 강하게 주장해야 합니다. 군수물자 생산자들이 이익을 챙기는 전쟁이라는 방법은 인류 전체와 지구 환경을 해치는 큰 죄악이라는 것을, 그리고 갈등을 평화로운 방법으로 해결하는 것이 인류가 생존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는 것을. 왜냐하면 지금 쌓여 있는 무기만으로 전쟁을 해도 지구를 40번 완전히 폭파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비폭력적인 의식을 꾸준히 나누는 것이 우리가 이 세상에 가장 효과적으로 기여하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비폭력적 의식은, 서로의 욕구에 대한 분명한 의식이 있을 때 그것을 충족할 수 있는 평화로운 방법을 창조적으로 찾아갈 수 있다는 의식을 의미합니다. 

우리 안에 적의 이미지를 해결하고 평화의 에너지가 가득하게 된 후에, 그 에너지를 우크라이나에 보냅니다. 그리고 걱정을 하고 있는 세계의 모든 사람과 연결을 합니다.

감사합니다. 

캐서린한 드림

 


우크라이나 긴급 지원하기

https://giraffeground.tistory.com/1180

 

우크라이나 긴급 지원

사랑하는 여러분, 우크라이나 NVC 트레이너들과 같이 일하는 NVC 자원 평화 활동가들이 긴급한 도움을 외치고 있습니다. 대부분이 대피소에 있고, 우선 음식을 살 돈이 필요합니다. 우크라이나 은

giraffeground.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