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에게 따뜻한 목소리로 말을 건네고 계신가요? 

2024. 1. 8. 15:07기린을 위한 주스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한국NVC센터는 올해에도 예년과 다름없이 새해 첫날을 전 세계 NVC 기린 친구들과 함께 하는 평화 명상으로 시작했습니다. 2023년을 되돌아보고 2024년을 맞이하는 각자의 의도를 확인하고 나누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다가오는 시기에는 세계 여러 곳에서 갈등과 전쟁이 멈추기를, 모든 존재의 생명과 지구 환경이 보살펴 지기를, 모두가 삶이 주는 풍요로움을 누리며 살아가기를 바라는 마음이 우리에게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이 세상의 평화에 기여하기 위해 우리는 할 수 있는 것들이 무엇인지에 관심을 기울이고 그 의도를 세우는데 시간을 보내기도 합니다. 

 

이 세상에서 우리가 마음으로나 물리적으로나 폭력을 행사하지 않고 나를 포함하여 다른 어느 누구도 해를 끼치지 않으면서, 이 세상의 평화로움에 기여하기 위해서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이 깊어지는 시간입니다.

우리가 우선 해야 할 것은 우리 내면이 평화로워야 합니다. 그리고 내면의 평화는 자기 돌봄에서 시작합니다. 자신의 욕구에 따뜻한 관심을 기울이고 내면에 평화의 에너지가 깃들게 되고, 그러면 자연스럽게 내 안에 힘을 되찾아 세상에 기여하고 싶은 열망이 뒤따릅니다.

여러분은 자신에게 따뜻한 목소리로 말을 건네고 계신가요? 

자신의 욕구를 돌보고 있으신가요? 

예를 들면 신체적, 정서적 안전을 소중히 여기고 있나요? 

삶에서 재미와 놀이에 가치를 두고 있나요? 

어떤 욕구가 지금 여러분 마음에 중요하게 다가오나요? 

 

자신의 그 욕구를 어떤 방법으로 돌보고 싶은 지, 그 구체적이고 실행가능한 방법을 찾아보세요. 새해가 시작되는 이 시기에, 창조적 아이디어가 떠오르는 것을 기다려 보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요~

자기 자신을 돌볼 때 우리는 더 나은 우리 삶의 이야기를 쓸 수 있습니다. 

 

 

2024년 1월 


한국NVC센터 한승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