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합니다. 그리고 환영합니다.

2023. 12. 5. 15:58기린을 위한 주스/캐서린의 나누는 글

 

감사 그리고 환영

 

한국비폭력대화교육원 대표로 지난 3년간 기여해 주신 박기원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교육원이 어려운 코로나시기를 안전하게 넘길 수 있었던 것은 박기원님의 안전에 대한 큰 주의와 돌봄의 결과입니다. 이제 신임 공동 대표가 활동 할 수 있는 기반을 지어 주셨습니다. 앞으로 계속 여러 과정의 교육을 하시면서 교육원의 성장을 지원해 주실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이제 한국비폭력대화교육원의 신임 공동 대표, 정지선씨와 윤인숙씨를 환영합니다.

정지선씨는 취임사에서 앞으로 즐겁게 출 자신의 춤에 우리를 초대하셨습니다. 반가웠습니다.

윤인숙씨가 앞으로 홍보 계획을 나누어 주셨을 때 우리 모두의 가슴에 설렘을 느꼈습니다.

 

저는 앞으로 두 분이 자신의 즐거운 속도로 펼치실 활동을 함께 보면서 같이 축하하고, 고민하고, 옆에 있어 드릴 것입니다.

 

전에는 이런 때 “기대합니다.”. “기대됩니다.”, “기대가 커요.”라는 말로 즐거운 마음을 표현 했습니다. 그러나 비폭력대화를 배우고 나서는 ‘기대’(expectation)라는 것은 나의 생각, 나의 예상으로 상대에게 부담스러울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새해와 함께 새 팀, 윤인숙씨, 정지선씨 반갑게 맞이 합니다.

환영합니다.

 

캐서린 드림

 

 

 


 

한국NVC센터는

모든 사람의 욕구가 평화롭게 충족되는 세상을 만들려는 꿈을 공유하고 있는 사람들이 힘을 모아 만든 비영리 단체입니다.

 

한국비폭력대화교육원에서 비폭력대화 교육과 인력을 육성하고,
한국NVC출판사는 교재, 교구 연구개발 및 출판 사업을
한국NVC센터 비영리민간단체에서는 비폭력대화의 의식을 나누며 사회변화(Social Change)를 위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