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폭력대화 연습모임 진행자 마당' 1차 후속 모임 소식

2022. 10. 5. 18:21기린 활동_NGO/활동 현장

'비폭력대화 연습모임 진행자 마당' 1차 후속 모임 소식

 

2022.9.26.(월), '비폭력대화 연습모임 진행자 마당'(2022.8.27)의 1차 후속 모임이 열렸습니다.

이번 모임은 진행 관련 질문들을 서로의 경험으로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진행하면서 궁금했던 점, 어려웠던 부분들에 대해 질문하고, 다른 진행자의 경험을 듣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선물로 가져가는 시간이었습니다.

 

1차 후속모임에서 나온 질문은 전국연습모임 카페에 올려두었습니다.
누구든 질문하고, 누구든 대답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경험을 나누어주세요~

 

 ☞ 카페 바로가기 :  https://cafe.daum.net/nvc-network/sjW8

 

앞으로 두 번의 후속모임이 열릴 예정입니다. 
2차 모임은 연습모임 진행중 어려운 상황을 가지고 모의진행을 하고, 
3차 모임은 진행자의 자기돌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려고 합니다.

 

전국 방방곡곡에서 매일매일 연습모임이 끊이지 않고 계속되는 그날까지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

 

  • 1차 모임 : 진행 관련 Q&A _  2022.9.26(월) 저녁 8시~ 10시, 온라인(줌)
  • 2차 모임 : 연습모임 모의진행  _  2022.10.24(월) 저녁 8시~10시 온라인(줌)
  • 3차 모임 : 진행자 자기돌봄 _  2022.11.28(월) 저녁 8시~10시 온라인(줌)

 

 

< 1차 후속모임 체크아웃 >

 

- 우리 연습모임이 잘 진행되고 있음을 확인하였다.

- 연습모임은 사례자 중심이 아닌 공감자 중심이란 것을 알게 되었다.

- 많은 곳에서 연습모임이 진행되는 것을 보면서 계속 나아가는 힘이 뭘까? 생각하게 되었다.
- 우리 연습모임이 잘 진행되고 있어 만족감이 있다. 연결이 충족되었다.

 

-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지 찾고 있었는데 의미를 찾게 되어 좋은 시간이었다.
- 함께 하는 동료들이 떠오르며 고마움을 느꼈다.

- 연결과 따뜻함이 충족되는 시간이었다.

- 소그룹이 미니 연모 같아서 감사함. 비빌 언덕이 있어 다행스러움

 

- 우리 모임 잘 이끌어지고 있고, 연결되어 가고 있다. 정답을 찾아가려고 했다는 생각이 있었다.

- 확신이 부족함을 알게 되었다. 내가 중심을 가져야겠다. 우리 모임이 귀하다.

- 늦게 들어왔지만 편안하고 따뜻했다. 감동

 

- 피곤함에도 앉아 있고 싶은 마음은 뭘까?

- 연모의 고민이 비슷하다, 용기 얻고 갑니다.

- 쉬고 있던 연모를 다시 시작하려고 결심했다.

-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에 대해 다양하게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 나의 힘을 나누는 것을 알게 되었다. 진행자/참가자의 입장에 대해 이해하게 되었다.

- 우리 연습모임팀 16명이 참여했다. 충족되지 않은 것이 있어 아쉬웠다.

- 질문만 주고받아도 서로 연결됨을 느꼈다.

- 유대감, 친밀감, 연결, 배움이 채워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