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들과 앞으로의 세상을 살게 될 미래 세대를 위한 이야기

2023. 12. 7. 10:57기린 활동_NGO

2023년 한해를 마무리 하며 인사드립니다.

 

올해 한해 동안 한국NVC센터는 이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들과 앞으로의 세상을 살게 될 미래 세대를 위한 이야기를 다시 쓰는 일에 힘을 쏟았습니다.

 

지난 1년간 매주 사회적 주제에 대해 이야기 하는 온라인 대화 모임을 가졌습니다. 이 안전한 대화의 공간에서 생각과 신념이 다를 때에도, 상대의 의견에 동의하지 않을 때에도, 서로를 이해하는 법을 알고 다름 속에서도 우리 모두 공유하는 보편성에 연결하는 경험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우리가 이렇게 할 수 있다면 인류는 함께 협력할 수 있고 생존할 수 있으며 이 세상은 더 나은 곳이 될 수 있다는 믿음을 갖고, 젊은 세대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경험을 하도록 계속 초대할 것입니다.

 

또한 제7차 NVC 갈등중재 컨퍼런스를 개최하여, NVC를 배우고 각자 개인의 삶에서 그리고 지역에서 갈등을 다룬 경험을 나누었습니다. 이렇게 개인적으로 자신의 삶의 이야기를 바꾸어 나가고, 컨퍼런스와 같은 곳에서 함께 모여 이런 이야기들을 공유함으로써 더 큰 사회에 우리들의 변화의 이야기가 흘러넘쳐서 영향을 미치도록 하려고 합니다.

 

이외에도 연습모임 지원, 받은 말이 악플로 보일 때 그 말 뒤의 진정한 마음을 깊이 추측하여 본래의 아름다운 모습으로 세탁해서 돌려드리는 악플세탁소 운영 등 여러 사업들을 했습니다.

 

이러한 일들을 하는데 후원회원의 다방면의 지원과 관심으로 가능하였습니다.

회원님들 한 분 한 분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한국NVC센터 올림

2023년 12월

 

 

 

'기린 활동_NGO'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30 랜선 공감 여행 "토크&토크"(5/10, 온라인)  (0) 2021.0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