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한국에 IIT가 열린다는 소식에, 이번에는 두딸과 함께

2023. 11. 9. 13:57함께 해요~

2019년 IIT에 딸과 참석해서 참 많은 유익을 얻었습니다.

 

그중 가장 큰 유익은 아이가 어른들의 사회적 공동체 안의 안정감 속에서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것을 경험하고 그것을 몸과 마음에 기억하고 저장해 두었다는 것입니다.

 

최근에 가족의 갈등이 있었을때 상황을 극복해 보려는 오래된 습관에서 벗어나 자기연결을 먼저하자는 제의와 그것을 어떤 방식으로 어떻게 할것인가를 결정하는 면에서 "IIT에서는~" 하고 가슴에 담아 두었던 것들을 다시 꺼내 이야기 하는 것을 보며 그때 강렬했던 경험이 지금도 살아움직이는 것을 보았습니다.

 

9박 10일 동안 공감과 욕구안에 서로가 연결되어 살아보는 것이 단지 좋은 경험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좌뇌와 우뇌를 통합적으로 지휘하여 새로운 신경회로를 만들어낸 결과라는 것을 알고 있기에 참으로 기뻤습니다 .

 

마지막 날 그동안의 나눔을 기뻐하며 즐겼던 축제의 무대에서 딸과 함께 "엄마가 딸에게" 라는 양희은의 노래를 함께 불렀던 경험도 잊을수가 없네요 언제나 가슴이 뭉클해 집니다.

 

다시 한국에 IIT가 열린다는 소식에 바로 신청을 하게 되었네요.

이번에는 두딸과 함께 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경험들이 자녀에게 물려주는 유산이기에 기꺼이 시간과 돈을 아끼지 않게 되었습니다.

 

누군가가 이야기 했습니다 여러명이 함께 꿈을 꾼다면 현실이 되기 시작한다고.....

 

대처하기 어려운 위급한 세상속에서 다시 아름다운 세상을 회복하기를 간절히 바라는 마음으로 IIT에서 믿을수 없을 정도로 자기 자신을 부드럽게 돌보시기를 바랍니다.

 

권애임

 


 

2024 한국 IIT 안내

 

[교육안내] 2024 한국 IIT(접수중)

2024년 한국에서 IIT가 열립니다! NVC에 관심과 애정이 있는 많은 분들과 IIT에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현재 CNVC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 일시: 2024.1.19(금)~1.28(일) 9박10일 숙박워크

giraffeground.tistory.com

 

 

태정이의 IIT 일기

 

[IIT 후기] 나를 다시 만난 시간 _ 태정

2019년 1월 11일부터 20일까지 열흘동안 강원도 인제군 만해마을에서 NVC심화워크숍인 [2019 NVC IIT KOREA]가 열렸습니다. 60여명의 참가자 (외국인 참가자 4인 포함)와 6인의 CNVC 국제트레이너를 포함,

giraffeground.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