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가 뚫리고...가슴이 열리는....대 화 반 점

2016. 12. 2. 11:03함께 해요~

대화반점 출연진들의 이야기


 

이 세상 사람들이 평화롭게 사는 것에 방송도 기여하고 싶다는 메일을 받았고, 비폭력대화를 펼치려고 노력하는 젊은 PD의 마음이 전화 한통화로 전해졌습니다.

 

중국집 컨셉의 스티커와 개업떡을 방송국에 돌려가며 인연은 시작되었고 시즌2이후 KBS로부터 지원이 끊어졌음에도 불구하고 팟캐스트를 하면서 본인의 삶이 바뀌고 있다는 출연자들의 고백이 사랑이 되어 시즌3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근무외 시간을 사용하느라 밤 11시까지 녹음을 감행하고 서로 간식을 챙겨가며 온전히 세상에 기여하고자 하는 대화반점 출연진들의 목소리를 전합니다. (동파육 이윤정)

 

 

<대화반점>은 대화로 우리 자신, 그리고 주변사람과 연결되고 그 평화의 기운을 사회에도 전하고 싶습니다. 당장 저희부터 그래보려고 요렇게 저렇게 노력한 지 일 년이 되어갑니다.

딤섬, 수타, 짬뽕, 깐풍기부터 빼갈에 동파육까지. 여러 직업과 연령대의 스텝들이 만들어가는 비폭력대화수련기, 함께 듣고 즐겨주세요.     (빼갈 이진희PD)

 

 

집에 가는 지하철 안. 오늘도 당신의 마음속을 맴도는 대화들이있나요? '그 말은 했어야 했는데' '그 말은 무슨 의미였을까?' '혹시 오해는 없겠지?'

대화반점을 통해 진심으로 연결되는 공감대화를 만나보세요 ^^ 소중한 사람들과의 대화가 더 깊어지는 매~^^     (짬뽕 김새스라PD)


 

 

가늘고 길게 뻗은 대나무가 부러지지 않는 건 마디가 힘이 되어주기 때문이래요. 가늘고 긴 생이 무너지지 않도록 NVC를 마디 마디 새기며 오늘도 하루 하루를 보내는 여러분 곁에 함께 가늘고 길게... 자라고 있는 "대화반점" 입니다. 매주 맛있는 대화 드시러 방문해주세요. 최선을 다해 모시겠습니다!     (깐풍기 작가)

 

 

'대화가 우리를 구원할 수 있나요?'하고 질문해 봅니다. 비폭력 대화를 몰랐다면 아니라고 답했겠죠. 대화반점을 통해 관느욕부 - 관찰 느낌 욕구 부탁 - 4 단계의 밧줄을 잡고, 수렁에 빠진 대화를 끌어올리다보니 이건 뭐 인생 전체를 구원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어요. 통하는 대화는 더 잘 통하게, 단절된 대화도 연결 되도록 바꾸고 나누는 비폭력 대화반점은 그래서 제게 산소통입니다! 청취자들한테도 이 팟캐스트가 탁한 공기를 헤치고 매주 귓가에 배달되는 산소통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딤섬 한영란작가)

 

 

말하지 않으면 알 수 없어요

듣지 않으면 더 알 수 없어요

서로의 마음을...     (수타 정지찬)

 





비폭력대화를 재미있게 전달하는 KBS 팟캐스트

귀가 뚫리고 입이 터지고 가슴이 열리는..‘대화반점 신장개업!


찾아오시는 길 : [팟빵] 대화반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