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과 멋진 관계를 맺는 교사』 활동 에 초대합니다.

2022. 2. 23. 12:23기린 활동_NGO/활동 현장

평화 ~ ^^

지난 2022년 2월 12일 '한국NVC센터 정기 총회 & 오픈스페이스'에서 올해 새로운 활동으로
교사들을 위한 <돌봄의 지도자(Reclaiming our students)>” 학습모임을 제안하여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제목을 변경하여 「학생들과 멋진 관계를 맺는 교사」 로 하였습니다.

 

제안 취지는

  1. 아이들이 평화롭게 살 수 있는 성인으로 성장하도록 양육하는 것이 매우 중요함에도 현실에서 부모 교육을 통해 지원하는 것은 한계가 크다.
  2. 아이들의 성장 과정에서 학교에서의 영향 또한 매우 크다. 교사와 최소 1년 동안 지속적인 관계를 통해 애착 형성을 보완할 수 있는 청소년기까지 교사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3. 현장의 교사들은 아이들과의 관계 형성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어, 학생들과의 관계 형성과 진정한 리더십을 가질 수 있는 지원이 절실하다.
  4. 현재 학생들은 교사와 분리되어 있는 상태라고 본다. 따라서 분리되어 있는 학생들을 다시 교사의 품으로 모을 수 있는 따뜻한 인간관계와 리더십을 갖도록 교사 지원 연수 자료를 만들면 좋을 것이다.

 


실행 계획

1 단계:

학생들과의 관계를 새롭게 정립하는 구체적인 관계기술을 배우기 위해 <Reclaiming Our Students> 책을 교사들과 함께 공부하는 모임을 만든다. (2월 21일 한국NVC센터 게시판 및 <매일 NVC 실천> 밴드에 게시하여 3월 18일까지 희망자 모집하고 3월 26일 토요일 오전10시 줌으로 준비모임)

2 단계:

학습을 바탕으로 학교에서 적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과 적용(준비모임에서 결정되는 대로 하되 가능하면 4월부터 학습모임 시작)

3 단계:

교육청과 개별 단위학교에 교사 연수를 제안하고 연수 지원

4 단계:

이 내용들을 연구물로 정리함

 


제안

  • 위 취지에 동의하시는 분들, 특히 비폭력대화를 실천하고자 하는 교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립니다.
  • 3월 18일까지 아래 밴드에 댓글로 표현, 닉네임의 경우 실명과 함께 표현해 주시면 더 도움이 되겠습니다. *^^*
    문의 : 제안자 최은석 ces56@naver.com
  • 의사를 표현해주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3월 26일(토) 오전 10시 준비 모임을 갖고 별도의 밴드, 또는 카페 등을 만들어 아이들과의 멋진 관계를 만들어가는 학습모임에 하고자 합니다. *^^*

 

네이버 밴드 공지글 바로가기 : https://band.us/band/62389758/post/2455

 

 

매일NVC실천 | 밴드

비폭력대화(NVC)를 배운 사람들에게 매일의 연습을 할 수 있는 제안문을 제공하는 곳이며 다른 목적의 활동은 제한합니다.

band.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