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전자기부금영수증 발급 시행(2021.7.1부터)
2021. 7. 6. 11:31ㆍ기린 활동_NGO/활동 현장
2021.7.1부터 국세청 전자기부금영수증 발급 서비스가 시행됩니다.
기존에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 이용을 위해 단체에서 기부금영수증 자료를 매년 1월초 국세청으로 전송을 한 후 기부자가 국세청에서 확인하거나 단체에 개별적으로 기부금영수증을 요청한 후 자료 첨부를 했었는데요.
전자기부금영수증은 국세청에서 온라인으로 기부금영수증을 발행하고, 자료는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에 자동 반영돼 영수증을 수동으로 발급받아 제출하는 불편함이 해소될 것으로 보입니다.
개별 기부금영수증 발급을 원하실 경우 홈택스·손택스로 신청 및 발급현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번호로 전자기부금영수증을 발급받기 위한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동의하시면 주민등록번호 외에 휴대전화번호로도 기부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저희 단체에서는 매월초 국세청에 전자기부금영수증 자료를 등록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기부금관리 프로그램과 자료 연동 시스템이 구축되기 전이라 발급을 보류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홈택스 안에서 개별 발급 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세부사항은 아래 국세청 안내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ntscafe/222417511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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