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갈등의 세상에서 평화를 말하다』

2016. 4. 4. 11:48함께 해요~

갈등의 세상에서 평화를  말하다

 

- 사회변화를 위한 비폭력대화 -

 

 

 

 

  • 책 소개

    비폭력대화NVC 모델을 깊이 있게 설명하는 이론서에 가깝다면 이 책은 NVC의 적용에 초점을 맞춘 실천 지침서라 할 수 있고, 따라서 원리의 설명보다는 실제 사례와 연습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저자의 오랜 체험에서 따온 사례들은 손에 잡힐 듯 구체적이고, NVC 원리를 적용해 갈등을 해결해 가는 과정은 명쾌하고 설득력 있다. NVC를 처음 접하는 독자라도 한번 해 볼 만하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이다.

    아울러 기업 문화를 바꾸는 일’, ‘적 이미지의 전환’, ‘테러리즘에 대한 대처등은 시의적절한 주제라 특히 눈길을 끈다.


 

 

지은이 소개 : 마셜 B. 로젠버그 Marshall B. Rosenberg (1934~2015)

국제 평화단체인 비폭력대화센터(CNVC)의 설립자이자 교육책임자. 1934년 미국 오하이오 주 캔튼에서 태어나 디트로이트에서 성장했으며, 1961년 위스콘신 대학에서 임상심리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1960년대 미국 연방정부의 재정지원으로 이루어진 학교 통합 프로젝트에서 중재와 의사소통 방법을 가르치면서 처음으로 비폭력대화(NVC) 교육을 시작했다. 그가 1984년 설립한 CNVC는 현재 400여 명의 국제인증지도자를 배출하였고, 전 세계 70개국이 넘는 지역에서 교육자, 의료분야 종사자, 기업 관리자, 변호사, 군인, 수감자, 교정당국, 경찰, 성직자, 정부 관리, 그리고 수많은 개인과 가족들에게 NVC의 실천을 지원하는 활동을 벌였다. 지은 책으로는 비폭력대화Nonviolent Communication》 《삶을 풍요롭게 하는 교육Life-Enriching Education등이 있다.

갈등의 세상에서 평화를 말하다

정가: \12,000(센터 자율판매가 \10,800)

출간일 : 2016331

 

도서구매하기 : https://goo.gl/pfZJ6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