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부터 나는 , 마셜 로젠버그

2024. 2. 7. 17:21기린을 위한 주스/리멤버링

 

2024년 1월  한국 IIT,  첫 날 리멤버링으로 함께 음미했던
마셜의 '지금부터 나는 From Now On'을 함께 나눕니다. 

 

 

 

지금부터 나는 - 마셜 로젠버그, 1970년

 

 

지금부터 나는

나 자신의 꿈을 꾸기로 선택합니다.

그리하여 인간 존재의 신비로운 즐거움을 내가 온전히 맛볼 수 있기를.

 

지금부터 나는

다른 사람과 공감으로 연결하기로 선택합니다.

그리하여 매순간 한 사람 한 사람에게서 발견되는 고유하고 신성한 경험을
내가 온전히 존중할 수 있기를.

 

지금부터 나는

본성과 연결된 흐름 속에서 행동하고,
이 흐름을 지지하는 곳에 나의 주의를 두기로 선택합니다.

 

지금부터 나는

내가 선택하지 않았지만 문화가 내 안에 심어놓은 비인간적 생각들을 알아차리고,
그 생각들로 인해 로봇과 같은, 폭력적 행동으로 이끌리지 않을 것을 선택합니다.

 

지금부터 나는

내 안에 살아 있는 것을 솔직하게 드러내기로 선택합니다.
비록 다른 사람이 그것이 주는 선물을 인정하지 않는다 해도.

 

지금부터 나는

내가 권위를 갖게 되었을 때 의식하기로 선택합니다.
내가 다른 사람보다 앞서 도달했다는 이유로,
응보적 수단을 이용해 다른 사람에게 영향력을 행사하여
나를 따르게 하는 것을 결코 정당화할 수 없다는 것을.

 

지금부터 나는

우리의 욕구가 충족되지 못하는 것은 ‘부족함’ 때문이 아니라,
‘충분하지 않은 대화와 창의성’ 때문이라는 것을 믿기로 선택합니다.

 

 

 

 

2월 7일은 마셜의 추모일입니다. 

마셜을 그리며 ...

 

https://giraffeground.tistory.com/1175

 

마셜을 그리며...

2월 7일은 마셜의 추모일입니다. 마셜을 그리며 그가 남긴 선물을 떠올려봅니다. 마샬 B. 로젠버그 박사 Marshall B. Rosenberg 1934~2015 국제적 평화단체인 비폭력대화센터 (CNVC, the Center for Nonviolent Commun

giraffeground.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