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 세월호 참사를 함께 애도하고 성찰하여 진정한 변화를 가져오기 위한 자리에 초대합니다.

2014. 5. 14. 13:55함께 해요~

 

 

 

세월호 참사를 함께 애도하고 성찰하여 진정한 변화를 가져오기 위한 자리에 초대합니다.


세월호와 같은 사회적 참사가 있을 때 우리는 모두 각자가 충격을 받고 절망스럽고 허탈하고 안타깝고 분노하고 무기력함을 느낍니다. 우리는 대개 자책을 하며 우울에 빠지거나, 분노하며 다른 사람을 비난하고 단죄합니다. 그 아이들의 죽음이 헛되지 않기 위해서는 개인 자신이나 사회에 도움이 되지 않는 자책과 우울, 분노를 넘어서 진정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프로세스를 공동체가 함께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 자리는 공동체로서 같이 깊이 애도하고 손을 잡고 위로하고 지원하는 방법을 여러분과 나눌 것입니다. 그리고 그 슬픔 뒤에 있는 우리의 간절한 염원과 우리가 살고 싶은 세상을 되찾기 위해서 깊이 성찰하고 각자가 할 수 있는 행동 계획을 탐색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 내용: 1) 공동체로서 같이 애도하기 2) 참사의 당사자들을 돕는 방법
* 진행자: 캐서린 한 (한국NVC센터 대표)
* 참석대상: 누구나 (인원: 매회 20명 내외)
* 참가비 : 무료

* 참석하시려는 분은 미리 전화(02-391-5585)나 이메일(nvccenter@krnvc.org)로 연락주시기바랍니다.

* 일시/장소: 매회 시간과 장소가 다르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시는 길 안내는 한국NVC센터 홈페이지 참고하십시오.

- 5월 13일(화요일) 저녁 7시-9시 (삼청동 교육장) _ 종료

- 5월 15일(목요일) 오전 10시-12시 (신촌 교육장) _ 마감
- 5월 17일(토요일) 저녁 7시-9시 (삼청동 교육장) _ 마감
- 5월 21일(수요일) 오전 10시-12시 (신촌 교육장) _ 접수중
- 5월 28일(수요일) 저녁 7시-9시 (삼청동 교육장) _ 접수중



* 공동체에서 이 프로세스를 나눈 예를 한국NVC센터 홈페이지(www.krnvc.org) 공지사항 [나눔] NVC 애도프로세스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주관: 한국NVC센터
주최: 회복적정의시민사회네트워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