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안내]SMILE KEEPERS 스마일키퍼스진행자 준비 과정

2014. 9. 11. 16:33기린 학교 /교육 안내

SMILE KEEPERS 진행자 준비과정

  스마일키퍼스 진행자를 위한 교육에 초대합니다.
 

스마일키퍼스 소개  

 
스마일 키퍼스 활동은 어린이 비폭력대화로 11세~15세의 또래 집단 활동으로 놀이를 하면서 자아인식과 사회적 인식의 증진을 돕는 워크숍이다. 1993년 [스마일 키퍼스]라는 이름으로 유니세프의 후원을 받아 세르비아의 벨그라드 대학 심리학 연구소에서 진행한 프로젝트로 개발이 되었으며 이후 50개 이상의 지역에서 진행되었고, 진행자과정을 통하여 많은 성인 스마일 키퍼스와 아이들이 참여하게 되었다.
아이들은 성인과 배움의 과정이 다르므로 아이들의 발달에 적합한 교수법과 반복적인 공감의 과정을 통해 비폭력을 자연스럽게 익히게 되는 것이다.
활동의 구성은 “세상에 대한 아이들의 경험은 어른에 의해 중재된다.”는 전제하에 아동의 내적인 발달을 돕는 다양한 상징적인 표현활동( 게임, 그림, 말하기, 듣기, 협동활동, 몸으로 표현하기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비폭력대화 모델로 진행이 된다.
진행자 과정은 아이들과 활동을 진행하기 전에 각 웍크숍의 내용과 목표에 대해서 배우고, 직접체험과 경험을 통해 진행기술의 습득을 돕기 위한 것이다. 또한 전통적인 교육방식이 아닌 대안적인 방식을 배움으로써 교사의 자질을 증진하는 기회도 된다.
 

1. 교육일정: 11.1(토), 2(일), 8(토), 9(일), 15(토), 16(일) 오전 10시-오후 6시 총 6회, 42시간
 

2. 장소: 삼청동 교육장(오시는 길 참조)
 

3. 강사: 호정애
 

4. 참가 인원: 16명
 

5. 교육비: 56만원
 

6. 신청 자격
   ① 스마일키퍼스 활동 진행에 관심이 있으시며 NVC3 이상을 배우신 분
   ② 교실에서 적용하길 원하며 교직에 계신 선생님으로 NVC2 이상을 하신 분.
 

7. 인터넷 접수(http://www.krnvc.org): [한국비폭력대화교육원] ->[강의일정/신청]